이용약관

[이용약관]

제1조 목적

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듀박스 (이하 '회사'라 합니다.)가 제공하는 학습 컨텐츠 및 서비스 (이하 '서비스'라 하며 '회사'가 제공하는 모든 '서비스'를 의미 합니다.) 의 이용과 관련하여 '회사'와 '회원' 사이에 권리/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정의
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

① 서비스라 함은 '회원'이 이용할 수 있는 위싱웰 사이트의 유•무료 서비스 및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 ② 회원이라 함은 '회사'의 '서비스'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'회사'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'회사'가 제공하는 '서비스'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 ③ 아이디라 함은 '회원'의 식별과 '서비스' 이용을 위하여 '회원'이 정하고 '회사'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조합을 의미합니다. ④ 비밀번호라 함은 '회원'이 부여 받은' 아이디'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한, 회원이 정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 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디지털 컨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의미 합니다. ⑥ 적립금(혹은 사이버머니)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결재 진행 후 발생하는 것으로 서비스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.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직접 게시한 부호, 문자, 음성, 음향, 화상,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 합니다.

제3조 약관의 명시, 효력 및 변경

① '회사'는 이 약관의 내용을 '회원'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연결메뉴를 노출하여 게시합니다. ② '회사'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 ③ '회사'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해당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. ④ 기존회원에게는 Site내 공지사항, 팝업 및 회원가입 시 공개한 전자우편으로 발송 등의 방법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. ⑤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 '회원'의 명시적인 거부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 또는 '회원'이 '서비스'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'회원'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.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 됩니다.

제4조 회원가입

① '회원'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 과정을 거쳐 체결됩니다. ②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'서비스'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③ '회사'는 제1항과 같이 '회원'으로 가입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확인함을 원칙으로 하며 다만, '회사'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하여는 신청을 유보하거나 확인 후에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. 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- 중복된 아이디 혹은 주민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- '회사'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-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"회사"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 - '회원'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-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④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'회사'는 '회원'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⑤ '회사'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 ⑥ '회사'는 본 조 규정에 의하여 회원가입의 유보 또는 취소하는 경우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 ⑦ '회사'는 '회원'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
제5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

① 만 14세 미만의 '회원'은 '회사'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합니다. ② '회사'는 만 14세 미만의 '회원'이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③ 만 14세 미만의 '회원'은 '회사'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성명 및 유/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. ④ '회사'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'회원'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. ⑤ 만 14세 미만 '회원'의 보호자[법정대리인]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에 '회사'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 이때 '회사'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제6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

'회사'는 정보통신방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'회사'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

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

① '회원'은 정보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,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. ② 단, 개명 및 특이사항으로 인해 실명을 변경해야 할 경우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fax 혹은 전자우편(cs@edubox.co.kr)으로 제출하면 확인, 수정 할 수 있습니다. ③ '회원'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통하여 정보수정화면에서 변경을 하거나 1:1 문의게시판 혹은 전자우편(cs@edubox.co.kr) 을 통하여 '회사'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'회사'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'회사'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정보관리 책임

① '회원'의 '아이디'와 '비밀번호'에 관한 관리의 기본 책임은 '회원'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 ② 단, 이 건이 '회사'의 고의, 과실로 인해 제3자에게 유출될 경우 '회사'가 책임을 부담합니다. ③ '회사'는 '회원'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'회사' 및 '회사'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'아이디'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 ④ '회원'은 '아이디' 및 '비밀번호'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'회사'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 ⑤ 제3항의 경우 해당 '회원'이 '회사'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'회사'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'회사'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

① '회원'은 '회사'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줄 것(회원탈퇴)를 요청할 수 있으며 '회사'는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'회원'의 회원등록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. ② '회원'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'회사' 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, 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. ③ '회사'가 '회원'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 합니다. 이 경우 '회원'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, 말소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
제10조 '회사'의 의무

① '회사'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 ② '회사'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및 보안 관련 설비를 지속적으로 유지,점검,복구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,유지해야 합니다. ③ '회사'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 합니다. ④ '회사'는 '회원'의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. ⑤ '회사'는 서비스 제공에 의해 알게 된 '회원'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⑥ '회사'가 제3자와 서비스 제공계약으로 인해 '회원'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경우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개인정보를 명시하고 '회원'의 동의를 받은 후 동의 범위 안에서, 동의된 제공기간 동안에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 ⑦ '회사'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, SN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.

제11조 '회원'의 의무

① '회원'의 이용 권한은 회원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 ② '회사'는 '회원'에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단기간 이용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. -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- '회원'이 '회사'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- '회원'이 '회사'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여 수익사업을 진행하는 경우 - '회원'이 '회사'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가공 이용하여 영업활동에 이용하는 경우 - '회원'이 다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- '회사'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- '회원'이 '회사'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 하는 행위를 하거나, 그와 관련된 부호/문자/음성/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- '회사'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- '회사'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'회원'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'서비스'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'회사'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'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원활한 이용

① 서비스 이용은 '회사'의 서비스 사용 승낙 이후부터 가능하며 유료의 경우 요금 납입 완료 후 이용 가능합니다. ② '회사'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 ③ 제21조의 1항 조건 및 '회사'의 업무 및 기술상 불가피한 상황, 서비스 정기 점검시에는 서비스가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 ④ '회사'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이 사이트에 접속시 ActivieX 및 각 프로그램의 뷰어 설치를 권장 합니다. ⑤ '회사'에서 권장하는 제4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제13조 서비스 변경 및 중단

① '회사'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,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②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기타 '회사'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 ③ '회사'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/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④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 7일 이상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도록 합니다. 다만, '회사'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지 하지 아니합니다.

제14조 청약의 철회

① 회사는 회원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서비스 페이지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컨텐츠를 공급받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컨텐츠 이용계약을 해제•해지 할 수 있습니다. -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컨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- 제공된 컨텐츠가 표시•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히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- 기타 컨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•해지는 이용자가 전화,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.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•해제의 의사표시를 수신 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. ⑤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 해지•해제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컨텐츠 혹은 서비스 이용자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.

제15조 저작권

① '서비스' 되고 있는 모든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'회사'에 있습니다. ② '회원'은 '회사'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'회사'의 사전승낙 없이 녹화/복제/편집/전시/전송/배포/판매/방송 등의 행위로 '회사'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. ③ '회원'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 ④ '회원'이 참여하고 '회사'가 기획, 제작하여 제공하게 되는 컨텐츠의 경우 저작권은 '회사'에게 있으며 '회원'의 동의를 얻어 사이트 외 홍보 및 광고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 ⑤ '회원'의 게시물 중 일부는 서비스 상단에 노출되어 게시될 수 있으며 '회원'은 유선전화, 1:1문의하기 및 cs@edubox.co.kr 을 통하여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제16조 게시물 관리

① '회사'는 '회원'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에 맞는 적정한 게시판으로 게시물을 옮겨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. 이때 기존등록 게시판에는 어디로 게시물이 옮겨졌는지 명확하게 밟힙니다. ② '회원'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'회사'는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,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. ③ '회원'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 ④ '회원'이 참여하고 '회사'가 기획, 제작하여 제공하게 되는 컨텐츠의 경우 저작권은 '회사'에게 있으며 '회원'의 동의를 얻어 사이트 외 홍보 및 광고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 ⑤ '회원'의 게시물 중 일부는 서비스 상단에 노출되어 게시될 수 있으며 '회원'은 유선전화, 1:1문의하기 및 cs@edubox.co.kr 을 통하여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 -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-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- 범죄 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-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-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

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

① '회사'는 '회원'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, SMS 방법 등을 통해서 '회원'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단, '회원'은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 ② '회사'는 서비스가 제공과 관련된 해당 서비스 화면, 회사의 웹사이트, 회원가입시 회원이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를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
제18조 면책조항

① '회사'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 ② '회사'는 '회원'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③ '회사'는 '회원'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④ '회사'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컨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⑤ '회사'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

① '회사'와 '회원'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 ② '회사'와 '회원'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제소합니다.

[부칙]

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추가, 수정 및 변경 사항이 발생시에는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 입니다. ② 본 약관은 201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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